2021 네이버 부스트캠프 - Ai tech

부스트캠프 Ai tech 2기 합격 후기

미미수 2021. 7. 14. 14:31

네이버 커넥트재단에서 주관하는 부스트캠프 Ai tech 2기에 최종 합격했다. 

뭔가 카테고리도 만들어서 합격 후기를 떡하니 박아놓으면, 캠프 내내 정리글 올리는데 동기부여가 될것 같고 해서ㅎㅎ

간단하게 후기를 작성해보려 한다.


 

사실 대학원에 가고 싶기 때문에 부캠을 하는게 도움이 될지 안될지도 고민이 많이 됐었고...(사실 아직도..)

1년짜리 졸프를 앞둔 시점에서 반년을 캠프에 쏟는다는게 부담스럽기도 했다.. 

근데 1기때부터 관심이 있던 교육이기도 하고 성격상 안하면 후회할거같아서 일단 하기로함!!

3학점만 들으면서 병행할 예정이다. 따라서 다음학기는 무조건 비대면이어야해!!

 

모집일정은 아래와 같았다. 1차와는 다르게 단독으로 있던 BAT시험이 빠지고, 1차 코딩테스트에 포함되었다. 

 

[전형]

k-dt전형

 

[서류]

서류는 기억이 잘 안 나는데 대충 써보자면

  • 문과에서 컴공으로 진학하면서 수학 극복을 위해 노력한점(스스로 학습한거 강조)
  • 딥러닝 중 비전에 관심이 있고 무슨무슨 공부를 했다~ 정도랑 해커톤 수상한 경험을 풀어서 씀
  • 인턴 지원할때 미리 작성해놨던 CV랑, ppt로 포트폴리오 예쁘게 만들어서 첨부했다. 

첨부파일 선택이라는데 안내기 찝찝해서 냈다. 솔직히 영향이 있었을지는 모르겠다.

 

[1차 코딩테스트 & BAT] 객관식 + 코딩6문제  2시간

 

일단 BAT의 난이도는 쉬웠다. (반년정도 딥러닝 공부했을 때의 기준)

객관식 1n문제였다. (14인가 16인가). 근데 입문자거나 딥러닝 기초없이는 힘들거 같다.

BAT출제문제를 보면 애초에 입문자는 안받을 생각인거같고, Q&A에서도 기초지식이 필요하다고 말했었다.

따라서 불안하다면 부캠에서 올려준 사전학습을 꼭!! 보길 추천한다.

(간단한 계산문제있었음&미분나옴 + 음.. 특정함수들에 대해서도 나왔다. 부호헷갈려서 틀릴뻔했다)

 

코딩 문제는 총 5?6개?가 나왔는데 난이도는 프로그래머스 1.5~2 레벨 수준인거 같다. 파이썬으로 풀었을때 유리한 문제들이 좀 있었던거 같다. AI/딥러닝 프레임워크가 주로 python 기반이어서 그런가 싶기도?? (10000% 내 추측일뿐)

 

어쨋든 다 솔브했고 다가올 2차 코테를 준비중이다

 

[2차 코딩테스트] - 8문제 2시간

 

1기 합격 후기를 검색해보면 1차때랑 거의 똑같은 문제를 2차때 섞어낸다 해서 2차때도 그럴까 싶어서 준비를 했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하나도 안비슷했다. 1기때 그렇게 한 이유는 모종의 부정행위자를 2차때 거르기 위해서라는 의견이 있었는데,

2기에서는 1차, 2차 전부 원격감독을 하면서 시험을 봐서 그런지 그런 장치가 필요없었던거(?) 같다.

 

문제는 총 8문제였고 1차때보다는 난이도가 있었다(프로그래머스 2-4개/2.5-2개/3-2개). 그래도 다른 입사용 코테들이랑 비교했을때는 훨씬 쉬웠다. 그래도 나한테는 어려웠다ㅎ.

8문제중 6문제를 풀었고 컷은 3~5까지 의견이 다양한데 잘 모르겠다.  + 히든테게 있다. 같은 n솔인데 누군 붙고 누군 떨어졌단다. 8솔도 떨어졌다고 했다.

 

 

하튼 8월까지는 공모전이랑 인턴때문에 정신 없을거같고

9월부터 졸프랑 부캠이랑 잘 병행해봐야겠다. 의미있는 선택이었길 ㅎㅎ ㅎㅎㅎ 홧팅!!

 

 

 

 

 

 

 

부스트캠프

개발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학습 커뮤니티

boostcamp.connect.or.kr